본문 바로가기
개통후기

신용불량자임에도 제 이름으로 핸드폰개통했어요

by N서비스 2021. 12. 16.
1

코로나시대라고 하더니, 정말 IMF는 저리가라 할정도로 굉장히 살기가 힘든 시기 입니다. 무엇을 하더라도, 버티기가 힘들고 매달 나가는 전기료와 월세는 그대로 인데 플러스요인이 없어서 너무 힘이 드는것 같아요 최근까지, 사장소리를 듣던 저였지만 한순간의 빚으로 인하여, 사업체는 다른 사람 이름으로 넘어가게 되고 저는 현재, 개인회생을 하게 된 상태 입니다. 신용불량이 되어지고 나니까 그 무엇도 제마음대로 할수 있는 것이 없었습니다.

5년간 은행거래 금지라서 모든 대중교통을 현금을 내고 쓰거나 따로 카드를 구입해서 충전하며 사용을 해야 했습니다. 또 그것보다 힘든것은 연락망 이에요 누군가에게 연락을 할때마다 빌릴수도 없고, 제 이름으로는 핸드폰 개통 자체가 안되는 현실을 맞이하게 되니 너무 막막 하더라구요 대한민국에서 신용불량자 라는 상태가 정말 제일 밑바닥이 아닌가 싶은 마음에 너무 막막함 뿐이였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오랜만에 만나게 된 친구로부터 좋은 소식을 하나 얻을 수 있게 되었어요 바로, 신용불량자도 핸드폰 개통이 가능하다는 사실 이였습니다. 바로 SKT, LG, KT 통신사가 아닌 알뜰통신사라고 하는 앤텔레콤 에서 가능했습니다. 앤텔레콤이라는 곳은, 저와 같은 신용이 안되는 분들이나, 휴대폰 미납으로 인하여 개인명의로 후불요금제 핸드폰을 사용하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서 선불요금제를 제공하고 있는 통신사라고 해요. 선불요금제는 흔히 선불폰이나 선불유심과 같은 것이라고 해요.

통신사가 만들어진 것도 약 20년 이상이 된 회사다 보니까 믿음도 많이 갔고 내가 개통할 수 있는 곳은 딱 여기구나! 싶은 생각이 드는게 신용불량자도 개통을 할수 있게 해주는 것도 그렇고, 본인 명의로 가능하다는 것도 장점이었어요. 이곳을 만난 것이 현재 신불자인 제게는 마치 사막의 오아시스 처럼 너무 좋았어요! 고민할것도 없이, 당근마켓을 통해 공기계를 구입해서 개통준비를 서두르게 되었고, 생각보다 방법이 어렵지 않아서 빠르게 가능했습니다.

우선은 공기계를 구한 뒤, 핸드폰을 개통하기 위해서는 개통에 필요한 유심을 구입해야 했는데요 그 유심의 경우, 다이소나 가까운 편의점에서 구할 수 있었어요. 물론 어떤것을 사야하는지의 대해서는 앤텔레콤 에서 알려주셔서 알려주시는데로 구입 했고요, 개통하는 데 신용카드가 필요하다고 해서 당황했으나 네이버인증서로도 가능하다고 해서 다행이었어요. 요즘은 공공기관에서도 공동인증서보다 네이버인증서를 채택해 참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더라고요. 이전에 미리 발급받아놓았던지라 다행히도 개통은 문제 없이 할 수 있었어요.

정말 좋았던 점은, 내가 원하는 번호를 직접 검색해서 고를 수 있다는 점, 그리고 요금제도 비싼요금제를 3개월 유지해야 한다거나, 혹은 의무 약정기간이 있다거나 하는 게 아니라서 정말 모든 게 자유롭게 마음껏 이용할 수 있더라구요. 다 앤텔레콤 앱을 통해서 선택할 수 있답니다. 그래서 이걸 보고 셀프개통이라고 하나봐요 ㅋ_ㅋ

그렇게 모든 절차가 마무리가 된 후에 정보를 보내고 나면 앤텔레콤에서 개통을 진행해주게 되더라구요 선택한 요금제만큼 충전해서 사용할 수 있고, 금액이 저렴해서 이걸 왜 이제 알았지 싶더라고요. 거의 한달에 3만원대의 금액을 내면서 핸드폰을 무제한요금제로 사용중에 있구요 선불요금제 이고, 유심으로 사용할수 있다는 점이 강점이에요. 만약 휴대폰이 사양이 떨어지면 자급제 폰이나 중고폰으로 좋은 기종을 구입하면 유심만 바꾸면 되기 때문에 참 편리하답니다.

코로나시대에 맞게 비대면 으로 셀프개통도 할수 있어서 너무 좋습니다. 만약 아직도 모르신다면 꼭 이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신용불량자 & 개인회생자 혹은 핸드폰미납자 분들도 이용이 가능하고, 업무폰이 따로 필요하신 분들께도 추천하고 싶은 방법이에요. 신용불량자라서 그 동안 내 이름으로 핸드폰 사용하는 것은 생각지도 못한 분들이 많으실텐데 이번 참에 시도 해보시는 것은 어떨까 싶습니다.

앤텔레콤 개통실

카카오톡 채팅을 해보세요.

pf.kakao.com

반응형

댓글